정글은 겉으로만 보기에는 평화로운 곳 같지만 식물들의 입장에서는 수천만종의 동식물들이 서식 자리를 경쟁하고 먹고 먹히고 기생하는 전쟁터입니다. 

그리고 식물들은 자신의 자손을 퍼트리고 영역을 넓히기 위해 온갖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죠.


우리가 흔히 주변에 볼 수 잇는 식물들은 번식을 하기 위해서 어떤 방법을 쓰는지 볼까요? 


낙하산처럼 나는 민들레 씨앗

헬리콥터처럼 나는 메이플 씨앗

 닌자처럼 붙는 도깨비바늘 씨앗

물속에서도 몇십년을 생존하는 연꽃

동물에게 먹히고 똥으로 나오는 도토리 등이 있죠


그중에서 가장 고도화된 비행 기술을 가진놈이 있습니다. 바로 자바오이 씨앗 입니다.


자바오이 씨앗 (Javan Cucumber , Alsomitra macrocarpa) 또는 알소미트라 라고 불리는 이 씨앗은 말레이, 인도네시아, 동남아시아, 호주 및 남아메리카 에서 발견됩니다.

씨앗이 나오는 과일인 pepos는 직경 30cm 로 축구공 사이즈만하고 나무 가장 꼭대기에 달려 있으며 열매의 내부에는 날개를 가진 씨앗이 수북히 쌓여 있습니다.

세계적인 스텔스기 B-2스피릿 모양과 같은 자바오이의 씨앗은 수마이크론 정도의 두께 밖에 되지 않습니다. 이런 모습을 전익기 라고 하는데 몸 전체가 날개로 되어 있어서 가장 효율적인 비행을 해낼 수 있죠. 그러나 전익기에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는데요, 전기로 작동하는 조종장치가 없이는 안정적으로 비행을 하지 못하고 메이플 씨앗처럼 스파이럴 현상과 함께 추락을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이 자바오이 씨앗은 구조적으로 엄청난 안정 장치를 진화 시켰습니다.  무게중심을 공력 중심과 동일하도록 씨앗의 위치를 설계해서 바람을 더욱 잘 탈 수 있게 만들었고, 0.01mm 밖에 되지 않는 얇은 날개에 주름을 진화시켜 상반각을 만들고 공기의 흐름을 균일하게 만들어 주는 aerodynamic washout 이 진화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자바오이 씨앗은 바람에도 안정적으로 멀리 날아갈 수 있습니다. 

이 씨앗은 지금에야 와서 현대의 지식으로만 해석될 수 있는 만큼 엄청 고도화된 기술이라고 볼 수 있을 정도로 놀라운 비행기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씨앗이 바로 인피니티 글라이더의 기원입니다.




Company Info

(주)위플레이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로12길 1, 3층 

(지번)서울 마포구 서교동 475-23 

(우) 04004 아이엔빌딩


대표번호 : 02-332-1777

Mail : wp@weplaykor.com

FAX : 0504-200-8238

사업자등록번호 : 310-86-00634

통신판매등록번호 : 123-성수-5678


나라장터,학교장터,계산서 가능

학교/기관 구매절차


입금계좌 : 하나은행 174-910013-93604

SNS
Su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