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로 돌아가기

글라이더 비행 조종 방법


잘 나는 인피니티 글라이더를 이제 무한으로 비행하고 조종하기 위해서는 조종판을 이용해야 합니다.

국가대표팀도 그동안 많은 종류의 판을 사용했지만 아크릴과 플라스틱과 같은 판은 강도 유지에는 좋지만 정전기가 항상 발생하는 치명적인 문제를 발견했습니다. 이것도 운명인지 조종판도 결국 종이가 주 재료로되었죠. 자 그럼 이제 비행 연습을 시작해 볼까요?


1. 조종 판의 각도

런치도 완벽하고 비행기도 잘 난다면 다음은 조종판을 이용하는 것 입니다. 조종판은 상승 기류를 만들어주는 장치 이기 때문에 판을 60~70도 각도로 세워주고 앞으로 걸어가야 합니다. 

판을 수평으로 눕힐수록 상승 기류가 약해집니다. 꼭 판을 세워주세요. 

판을 80도 이상 세우게 되면 난기류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항상 60~70도를 유지해주세요


2. 글라이더의 위치

조종판을 이용해서 무한 비행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글라이더의 비행 위치가 아주 중요합니다. 조종판에서 생기는 상승기류는 판에서 5cm 이내에서만 발생합니다. 조종판이 글라이더와 너무 멀면 상승기류의 영향을 받지 못하게 됩니다. 이 때문에 글라이더는 조종판에 가까이 있을 수 있게 움직여야 합니다.


또한 글라이더는 위 사진에서 C 위치와 같이 판 대각선 위에 항상 있어야 합니다. 글라이더가 A, B 위치에 있으면 상승 기류의 힘이 약해서 계속해서 추락하게 되고 D 위치에 있으면 난기류에 말려 뒤로 넘어가게 됩니다. 만약 글라이더가 B 위치로 내려간다면 조종판을 글라이더보다 더 내려서 C 위치처럼 날 수 있게 해주어야 합니다.


3. 상하좌우 조종

글라이더의 상하좌우 조종은 어떻게 할까요?


조종판을 70도로 세우고 글라이더에 더 가까이 붙어 줍니다. 그러면 C 와 D 사이 경계를 아슬아슬하게 비행하며 조금씩 고도가 높아집니다


조종판을 50도 정도로 낮춰줍니다. 주의할 점은 글라이더의 위치에 따라 나도 낮아져야 나중에 다시 고도를 올리거나 조종이 가능해 집니다.


좌우

조종판을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방향을 틀어주면 글라이더도 왼쪽 오른쪽으로 방향을 바꿉니다.

조종판을 왼쪽으로 틀어주면 상승 기류가 오른쪽 날개에 더 크게 작용해서 글라이더가 왼쪽으로 방향을 트는 효과로 조종을 하는 겁니다.


Company Info

(주)위플레이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비즈니스센터 B동 1310 호


대표번호 : 02-332-1777

Mail : weplaykor@naver.com

FAX : 0504-200-8238

사업자등록번호 : 310-86-00634

통신판매등록번호 : 123-성수-5678


나라장터,학교장터,계산서,직접생산확인증명서,창업기업확인서 등록 업체


입금계좌 : 하나은행 174-910013-93604

SNS
Support